네이버-우리은행, 디지털 혁신 사업 손잡았다
네이버-우리은행, 디지털 혁신 사업 손잡았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활용한 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구축
비대면 전용 금융 서비스 개발 등 협업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 총괄(왼쪽)과 우리은행 황원철 DT추진단장이 9일 성남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상호협약을 맺고 있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 총괄(왼쪽)과 우리은행 황원철 DT추진단장이 9일 성남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상호협약을 맺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와 우리은행이 힘을 합쳐 대학교, 중·고등학교,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나선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9일 성남시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 총괄, 우리은행 황원철 DT추진단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사업을 비롯한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대학교 포털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 적용, 비대면 전용 금융 서비스 등이 접목된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그리고 MZ세대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중고등학교,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스마트 캠퍼스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대학교 재학생, 교직원은 편의성, 안전성이 특징인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한 온라인 간편인증이 가능하고, 나아가 학생증, 출입관리, 등록금 수납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엑스퍼트, 밴드 등에 신분 인증 방식으로 네이버 학생증을 활용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대학생이 취득한 자격증과 학사 정보를 연동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등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대학생, 교직원 전용 간편결제, 간편송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별도 특화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 총괄은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인증서는 이달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고, 공공기관, 민간기업, 교육기관 등 제휴처를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다”며 “우리은행과의 협업으로 더욱 다양한 이용자들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대학교, 기관에서도 편리하게 네이버 인증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