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중소상공인 온·오프라인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네이버 쇼핑라이브, 중소상공인 온·오프라인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08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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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부터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가동...공간, 장비 무료 지원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 환경에 중소상공인(SME)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올 1월 새롭게 단장한 종로의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개방해 SME의 쇼핑라이브를 위한 공간과 장비를 지원한다. 총 11개의 스튜디오 공간과 라이브 설비가 갖춰져 있으며, 조명, 모니터, 짐벌 등 라이브 운영에 도움이 될 관련 장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튜디오 예약은 매달 셋째주 월요일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공지되는 안내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넷째주 월요일에 확정 공지되는 일정에 따라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이용한 빈브라더스의 박예은 매니저는 "라이브를 진행하기 위해 별도 공간을 대관하거나 매번 매장에서 촬영하는 것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조명과 장비, 다양한 소품까지 지원해주어 고맙고 도움이 됐다"며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된 스터디도 하고 있는데 네이버의 교육 프로그램도 잘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네이버는 SME의 숙련도에 따른 맞춤형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도 다양화한다. 현재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TV를 통해 기본적인 기능과 툴을 이용하는 방법부터, 라이브 커머스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방식 등 스킬업 교육 콘텐츠 등을 제공해 SME에게 호평받고 있다.

지난달 31일에 진행한 노금미 네이버 라이브 스타의 '매출을 올리는 말한마디, 라이브 소통 화법' 라이브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별 스피치 방법이나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화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1천 명이 넘는 SME가 실시간으로 라이브 교육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을 하는 등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책임리더는 "라이브커머스 경험과 숙련도에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SME들이 새로운 시장 변화 속에 기회를 포착하고 쇼핑라이브로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뿐 아니라 SME를 위한 지속 가능한 교육과 코칭까지 강화하여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다양성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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