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XYZ, 식목일 맞아 청계산 클린 하이킹 진행
블로코XYZ, 식목일 맞아 청계산 클린 하이킹 진행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1.04.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강화 행보

디지털 명함 서비스 플랫폼 ‘CCCV(Create & Control your Character Value, 씨씨씨뷔)’를 운영하는 블로코XYZ(대표 김경훈)가 ESG 경영을 주요 운영 가치로 삼고 본격적인 친환경 행보에 나섰다.

블로코XYZ는 ESG 경영을 위해 그간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인 ‘CCC(Clean Conduct Campaign)’의 첫 시작으로 식목일인 지난 5일, 경기도 과천 청계산에서 클린하이커스와 함께 클린하이킹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클린하이킹에는 김경훈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클린하이커스 인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5인 이하 그룹으로 나뉘어 매봉 정상을 오르며,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클린하이커스는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활동을 기획하고 대중이 동참할 수 있는 예술, 문화 콘텐츠를 제작해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단체다.

CCCV 서비스를 클린하이커스가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접점을 갖게 되었고, 클린하이커스가 지향하는 목표에 깊이 공감해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블로코XYZ 측은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쓰레기를 줍는 것이 아니라 수거한 쓰레기를 활용해 정크아트를 제작, 사람들에게 자연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보는 즐거움을 선물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김경훈 대표는 “블로코XYZ는 꾸준히 사회문제와 환경을 고려하는 경영 정책을 펼쳐 왔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클린하이커스 같은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여 사용자 확대는 물론 양질의 콘텐츠들이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로코XYZ가 서비스 중인 CCCV는 단 하나의 링크로, 여러 SNS와 콘텐츠를 간편하게 관리하고 배포할 수 있는 콘텐츠 명함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21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