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 과기정통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제공기업 선정
굿어스데이터, 과기정통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제공기업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소화된 절차로 적시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굿어스데이터(대표 전상현)는 지난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제공기업(IaaS 부문)으로 선정되어 클라우드가 필요한 시점에 복잡한 입찰 절차 없이 간편한 수의계약이나 카탈로그 계약을 통해서도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정부의 디지털 산업혁신의 일환으로 기존 공공입찰 절차에 소요되는 상당 시간을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을 통해 절약함으로써 클라우드가 필요한 시점에 기관에서 해당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굿어스데이터가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제공기업에 선정된 데에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긴밀한 의사소통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체계적인 고객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효했다. 앞으로 굿어스데이터의 네이버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하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의 디지털서비스 전용 몰의 간편한 구매 및 계약 절차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진다.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대표는 “굿어스데이터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공공기관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내부시스템부터 대국민 서비스까지 구축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