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온라인 커뮤니티 새단장
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온라인 커뮤니티 새단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를 없애고 정보공유·편의성 강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토드 온라인 커뮤니티를 새단장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토드 온라인 커뮤니티를 새단장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재호)는 데이터베이스(DB) 개발 및 관리 툴 ‘토드(Toad)’의 한국 공식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6일 밝혔다.

퀘스트의 토드 제품으로는  오라클, MS SQL, IBM DB2 등 상용 RDBMS에서 사용하는 ‘토드 디비에이 에디션(Toad DBA Edition)’과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장을 겨냥한 ‘토드 엣지(Toad Edge)’,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드 데이터 포인트(Toad Data Point)’가 있다.

특히 ‘토드 데이터 포인트’는 다른 제품과 달리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 종류의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SQL을 개발하는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토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쉽게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30퍼센트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퀘스트의 마케팅 담당 이은주 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웹사이트는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를 없애고 반응형 웹페이지를 적용함으로써, 사용자가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거치지 않아도 토드 활용자료와 최신 IT소식을 자유롭게 볼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은주 부장은 "최근에 인수한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거버넌스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솔루션인 이알윈(erwin) 관련 자료도 앞으로 함께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