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사이버 보안 주간 조사’ 연례 보고서 발표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안 주간 조사’ 연례 보고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투자와 보호 역량 비례하지 않아"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안 주간 조사’ 보고서 인포그래픽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안 주간 조사’ 보고서 인포그래픽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5일 두 번째 연례 보고서인 ‘사이버 보호 주간 조사(Cyber Protection Week survey)’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보호에 대한 필요성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비효율적인 투자의 간극 사이에서 오는 위험성이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기업들은 COVID-19 팬데믹을 겪으며 원격 근무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들을 구매했으나, 이러한 투자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응답 기업의 80%는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 보안을 위해 10여개 솔루션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지만, 이 기업들의 절반 이상은 예기치 못한 다운타임으로 데이터 손실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전세계 22개국 4,400여명의 IT 사용자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 결과,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솔루션을 사용하면 된다는 고정관념은 잘못된 것으로 나타났다. 더 많은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더 강력한 보호로 이어지지 않으며, 여러 가지 솔루션을 관리해야 하는 데서 오는 복잡성과 가시성 저하가 더 큰 위험을 가져오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각각의 서로 다른 위험 노출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의 툴을 사용하는 것은 복잡하고 비효율적이며 높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이 이번 조사결과에서 명확히 드러났다”며 “데이터보호, 사이버 보안, 엔드포인트 관리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접근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