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온-영남이공대학교, 보안 전문 인재 육성 산학협력
가이온-영남이공대학교, 보안 전문 인재 육성 산학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이공대학 이재용 총장(왼쪽)과 가이온 강현섭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 이재용 총장(왼쪽)과 가이온 강현섭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공지능(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가이온(대표 강현섭)이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와 보안 전문 인재 육성 및 AI기반 공동 R&D사업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AI기반 산학 R&D 기술개발 및 사업화, 사이버 보안 전문 인재 양성, 현장실습 지원 및 인력 채용정보 공유, 공동 학술 연구활동 공동개최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 교육 명문 대학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 교육을 통해 특화된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부문 전국 1위에 8년 연속 선정되는 등 이공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가이온은 2007년 설립 이후 빅데이터 분석 분야를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 이외에도 데이터 서비스, 드론 관제 등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강현섭 가이온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의 준비된 인재들이 AI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영남이공대학교와 가이온의 적극적인 교류로 유용한 R&D 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정부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