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고집적 갈바닉 절연 시그마-델타 변조기 출시
ST마이크로, 고집적 갈바닉 절연 시그마-델타 변조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4.0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성, 신뢰성 향상
ISOSD61 시그마 변조기
ISOSD61 시그마 변조기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높은 정확도의 절연 및 2차측 시그마-델타 변조기인 ISOSD61 및 ISOSD61L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모터 제어, 전기차 충전소, 태양광 인버터, UPS, 서버 및 통신용 전원공급장치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ISOSD61은 TTL/CMOS 호환 클럭 입력과 데이터 출력 신호 레벨을 갖추고 있으며, ISOSD61L은 LVDS와 호환된다. 두 종의 제품 모두 16비트 분해능의 ADC와 함께 일반적으로 86dB의 신호대잡음비(SNR)를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갈바닉 절연 기술을 내장해 전력소모를 줄이고 훨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면서도 다른 광결합 컨버터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최대 ±320mV의 진폭을 가진 아날로그 입력 신호를 최대 25Msamples/s 속도로 고속 1bit 디지털 데이터 스트림으로 변환한다. 양측 간의 절연을 통해 정상동작 조건에서 최대 과도 및 서지 절연 전압을 6kV까지 보장해 주며, 최대 동작 전압은 1.2kV까지 지원한다. 30kV/μs의 공통모드 과도 내성도 갖춰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빠른 과도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 변조기는 외부 25MHz 샘플링 주파수 때문에 매우 넓은 입력 신호 대역폭에 적합하다. 이를 통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Silicon Carbide)와 같은 첨단 전력 기술을 활용하는 고분해능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신 인버터 기술 및 고속 스위칭에 적합한 고주파수 신호 프로세싱 기능과 측정 정확도를 지원할 수 있다. 

ISOSD61 및 ISOSD61L은 ADC와 절연 UART 주변장치 기능을 단일 칩에 통합함으로써 부품원가(BOM)를 줄이고 잡음 내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비용을 절감해준다. 디스크리트 전류 센서가 필요하지 않으며, 소형 션트 저항으로 대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