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 시작
네이버,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로 휴대전화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 이용 가능
네이버는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네이버는 1일부터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이용자가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해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으로부터 네이버는 미디어로그,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과 함께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를 받았고, 신용카드, 범용인증서 외에도 편리하게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편의성, 안전성이 특징인 ‘네이버 인증서’는 이동통신 분야로 활용처를 넓혔다. 이를 통해 범용인증서 발급비용과 복잡한 절차가 부담스러웠던 이용자,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학생 등 사각지대에 있는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네이버 인증서’는 PC, 휴대폰 등 본인 소유의 장비가 여러 개 존재하더라도 1대의 단말에서 작동하도록 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기반 인증 기술 ▲지문/안면 인식, 패턴, 비밀번호 등 기기 잠금 정보를 통한 인증 절차 등 다양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오경수 네이버 인증서 리더는 “간편하고 안전한 네이버 인증서가 비대면 트렌드에 익숙한 이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이동통신가입 같은 민간서비스 뿐 아니라 청약홈,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연금공단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로 사용처를 넓히고,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