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13.10 릴리스 출시…확장성, 관리 용이성 향상
깃랩 13.10 릴리스 출시…확장성, 관리 용이성 향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깃랩 13.10 릴리스가 출시됐다.
깃랩 13.10 릴리스가 출시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깃랩은 깃랩 13.10 릴리스를 발표했다.

매달 새로운 릴리스를 발표하는 깃랩은 이번 버전에선 제품 전반의 확장성과 관리 용이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보안을 강화하고, 문제점을 줄이면서 반복과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했다.

13.10 릴리스는 기업들이 데브옵스를 확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향상된 관리기능과 재해복구(DR)를 개선하기 위한 지오(Geo) 패키지 무결성 검증 및 일관되고 효율적인 보안 프로세스를 위한 취약성 관리 자동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 릴리스에는 4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으며, 이외에도 많은 사항들이 개선됐다.

깃랩 13.10은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효율을 높이고, 통제력을 유지하면서도 조직 내의 데브옵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프로젝트 레벨에서 변경사항(병합요청을 통해)에 대한 리드 타임을 추적하는 새로운 API 기반의 DORA 평가지표와 그룹 레벨에서 API를 통한 배포빈도를 측정하는 평가지표에 대한 지원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방해요소를 추적하고,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면, 여러 모니터링 솔루션의 알림을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추가했다. 13.10은 그룹 위키를 복제하고, 복제된 패키지 레지스트리의 데이터 무결성을 자동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깃랩 지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재해 복구 기능을 향상시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