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 3종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체제 발표
원투씨엠, 3종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체제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3.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AI 기반 사업 추진
원투씨엠의 AI 기술 접목한 ‘클라우드 플랫폼’
원투씨엠의 AI 기술 접목한 ‘클라우드 플랫폼’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이 시계열 데이터 분석·추론, 시공간 데이터 분석·예측, 사용자 클러스터링 분석으로 이루어진 3종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체제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원투씨엠이 발표한 시계열 분석·추론 시스템은 연속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미래 데이터를 추론 예측하는 구조로서 다양한 연속적인 공정이나, 서비스에서 발행하는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최적화된 미래 상태를 구현하는데 접목될 수 있는 기술 체제이다.

사공간 데이터 분석·예측 시스템은 위치 기반의 이동 분포, 방문 분포 등의 공간 데이터를 시간 데이터와 결합하여 다양한 시공간의 데이터의 분석 과정을 전방위로 분석 예측할 수 있는 AI시스템이다.

또, 사용자 클러스러링 분석 시스템은 사용자 정보를 비식별화하여 정형, 비정형, 음성 시간 등의 모든 데이터의 잠재 가치를 유사한 행동 군집으로 분류하고, 개별 군집별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시스템이다.

원투씨엠은 이러한 AI시스템을 기본의 원투씨엠의 고유 클라우드 플랫폼인 에코스 플랫폼에 접목해 에코스 플랫폼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AI기반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원투씨엠 한정균 대표는 “우선 국내 시장에서 소형 전동 머신을 매개로 한 모빌리 서비스의 매스 플랫폼의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고, 완벽하게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제어되는 스마트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일본 시장에서는 기업들과 제휴로 공장 자동화의 데이터 분석 제어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스마트팩토리 서비스를 열처리 및 사출 공정 등에 적용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