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더 ‘WIDER MES’,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확인 획득
와이더 ‘WIDER MES’,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확인 획득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03.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와이더(대표 오성민)의 ‘WIDER MES(생산관리시스템)’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확인을 획득하며 더 넓은 활용도를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상용 소프트웨어 간에 연동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내용으로, 표준프레임워크 활용 시 적용기준 준수여부를 분석하여 표준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확인서를 발급한다.

호환은 호환 범위에 따라 두 가지 레벨로 구분되는데, 와이더의 제품은 모듈을 수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관련 기능들이 모두 정상 동작하는 제품에 부여되는 상위 레벨인 ‘레벨2’ 등급으로 인증됐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의 확인을 받은 와이더의 WIDER MES(생산관리시스템)은 주로 중소기업 공장에서 수작업의 데이터를 전산 데이터로 관리하여 불편함을 해소하고 통합관리를 통해 운영 및 관리의 용이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대전 지역 및 충남지역에서 기구축되어 실제 도입 운영 중이다. 기존 종이인쇄 방식의 내용전달 한계성을 해소할 수 있으면서도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호환성 확인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도입, 운영할 수 있음이 확인된 만큼 보다 많은 재고관리 및 생산관리에 필요한 기업체에서 도입을 적극 검토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GS인증 등 관련분야 인증을 추가로 진행 중에 있어 객관적인 우수성을 검증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