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명시청에 화상회의 플랫폼 ‘케이티 비즈미트’ 제공
KT, 광명시청에 화상회의 플랫폼 ‘케이티 비즈미트’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2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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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 방식으로 서비스해 비용 효율성 높아
KT 클라우드(왼쪽) 및 광명시청 CI
KT 클라우드(왼쪽) 및 광명시청 C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경기 광명시청 1,300명 직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케이티 비즈미트(KT BizMeet)’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광명시청의 화상회의 솔루션은 오는 4월부터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인 KT G-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소프트웨어 이용자 수만큼 비용이 정산돼 효율적이고, 정부기관에 의해 보안성을 검증받은 G-클라우드 기반인 만큼 안정적이다. 

KT가 올해 1월 출시한 케이티 비즈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상화된 화상회의, 스마트오피스(재택근무), 비대면 교육, 화상상담 등에 유용한 솔루션이다. 수천 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것도 가능해 웹 세미나, ‘웨비나’에도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케이티 비즈미트의 주요 기능으로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가능한 환경 △깨끗한 화질과 음질 보장 △여러 종류의 코덱 연동으로 인한 영상∙음향∙주변기기 호환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 있다. 

케이티 비즈미트는 모바일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광명시 공무원들이 어디서나 시민들에게 화상상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명시와 KT는 사용자 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SaaS 방식으로 별도의 전자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보다 예산을 절감하고, 비대면 행정업무의 유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장 이미희 상무는 “KT가 보유한 맞춤형 솔루션이 광명시청의 비대면 업무혁신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비대면 SaaS 솔루션이 코로나19로 인해 필수가 된 재택근무, 화상회의 등 비대면 업무협업을 강화시킨 것처럼 기업들의 디지털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다채로운 ICT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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