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5G O-RAN 호환 무선 장치용 ASIC 기반 무선 플랫폼 발표
ADI, 5G O-RAN 호환 무선 장치용 ASIC 기반 무선 플랫폼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3.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ADI_ASIC-Radio-Platform
ADI ASIC ASIC 기반 무선 플랫폼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6일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5G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O-RAN(Open-Radio Access Network) 호환 5G 무선 장치용 ASIC 기반 무선 플랫폼을 발표했다.

O-RAN 생태계는 개방형 표준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네트워크를 세분화하고, 캐리어 네트워크에 더 큰 유연성과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ADI의 무선 플랫폼은 베이스밴드 ASIC, 소프트웨어 정의 트랜시버, 신호처리, 전원장치 등 O-RAN 호환 5G 무선 장치에 필요한 모든 핵심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 첨단 무선 플랫폼은 고객의 설계 주기를 단축할 뿐 아니라, 전력 소비와 비용 같은 차세대 네트워크의 핵심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능 및 폼 팩터의 대폭적인 향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무선 통신 사업을 총괄하는 조 배리 부사장은 “O-RAN은 네트워크 구조를 새롭고 혁신적인 무선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개방형 표준으로 네트워크 구조를 재정의함으로써 기존 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ADI의 새로운 O-RAN 호환 솔루션은 5G 애플리케이션에 성능 최적화된 무선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관련 생태계가 한 발 더 크게 내딛을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