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2개 부문 대상 수상
KT,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2개 부문 대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8.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 Red dot 등 세계 3대 디자인상 6년 연속 수상 쾌거, 디자인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2015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5)에서 ‘폰브렐라(Phonebrella, phone + umbrella)’ 디자인으로 최고상(Best of the best) 2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KT가 2015 레드닷 어워드에서 ‘올레 멤버십 폰브렐라’ 디자인으로 최고상(Best of the best) 2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 사진은 ‘올레 멤버십 폰브렐라’.

‘폰브렐라’는 지난해 ‘올레 멤버십 다이어리’에 이은 멤버십 고객 대상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우산을 쓴 상태에서도 두 손이 자유로워 휴대폰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가볍고 고급스런 소재가 강점이다. 올레 멤버십 고객들에게 증정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독일에서 주최하는 레드닷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며 1955년 창설된 이래 세계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폰브렐라’는 레드닷 디자인의 Smart부문과 Fashion부문에서 대상(Best of the Best)을 동시 수상했으며, 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글로벌 통신업계에서 최초이다. KT는 2012년도 대상(Best of the Best) 수상에 이어 3번째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디자인 경영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KT IMC센터장 박혜정 전무는 “KT의 폰브렐라가 세계적 무대에서 그 독창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이번 어워드 수상과 고객들의 누적된 성원에 힘입어 폰브렐라 관련 고객 이벤트를 오는 10월 초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