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바코드 리더기 성능관리 플랫폼 ‘엣지 인텔리전스' 출시
코그넥스, 바코드 리더기 성능관리 플랫폼 ‘엣지 인텔리전스'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3.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및 물류 운영 생산성 향상
코그넥스 '엣지-인텔리전스(Edge-Intelligence)'
코그넥스 '엣지-인텔리전스(Edge-Intelligence)'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코그넥스는 최대 20대의 바코드 판독 성능 통합 모니터링과 장치 관리로 제조와 물류 운영의 생산성을 높이는 바코드 리더기 성능 관리 플랫폼 ‘엣지 인텔리전스(EI; Edge Intelligence)’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그넥스 ‘엣지 인텔리전스’는 머신비전 툴과 바코드 판독 시스템이 산업 현장에서 생성하는 빅데이터를 스마트 데이터로 변환해 설비종합효율(OEE)을 높이고 물류, 식음료, 소비재, 포장, 자동차, 의료 기기 및 전자 제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처리량을 개선하고 있다.

엣지 인텔리전스는 웹 브라우저로 손쉽게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어 산업 현장의 신규 및 기존 자동화 라인 모두에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설치 이후 몇 분의 짧은 시간 안에 중요한 장치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시각적 대시보드에 분석결과를 보여줌으로써 고객이 장치 성능 추세 분석과 구성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최대 20대의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와 이미지 수집이 가능한 엣지 인텔리전스는 한 번에 여러 개의 장치와 회선을 구성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연결된 많은 장치에 대한 구성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동시에 배포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인더스트리 4.0 솔루션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장치 설정 및 연결 기능에 대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칼 거스트 코그넥스 비전 및 ID 제품 부문 수석부사장은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툴과 바코드 판독 시스템은 제조 및 물류 시설 전반에 걸쳐 통찰력 풍부한 데이터를 생성한다”며, “엣지 인텔리전스의 강력한 시각화 및 진단 도구를 사용해 고객은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치의 성능 문제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어, 운영 생산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