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HPC 역가상화 기술특허 다수 취득
이노그리드, HPC 역가상화 기술특허 다수 취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2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는 HPC 역가상화 기술특허를 다수 취득했다.
이노그리드는 HPC 역가상화 기술특허를 다수 취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역가상화를 통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HPC ‘CA클라우드잇(CACloudit)’ 관련 특허 ‘고성능 클라우드서비스를 위한 단일 가상화 방법 시스템’ 등 3건 이상이 특허청으로부터 등록결정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취득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HPC 특허 3건은 △고성능 클라우드서비스를 위한 단일 가상화 방법 시스템, △고성능 클라우드서비스를 위한 단일 가상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정의서버 배포 스케줄링방법,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단일가상화 시스템 및 프로세스 스케줄링 방법이다.

이번 특허는 일반적인 가상화, 클라우드 서비스가 물리 서버 한대를 나눠 쓰는 방식이었다면 이노그리드의 HPC서비스 ‘CA클라우드잇’은 물리서버 여러 대를 병렬처리해 하나의 서버로 묶어 강력한 컴퓨팅파워를 클라우드서비스로 제공한다. 핵심기술은 클라우드 내 다수 물리서버 자원통합을 역가상화를 통해 단일 가상화로 묶는 하이퍼체인 기술에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AI와 빅데이터 증가로 고성능 컴퓨팅파워 수요가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분야도 전통적인 기후, 환경, 바이오를 넘어 코로나19 백신개발, AI빅데이터분석, 헬스케어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되고 있어 HPC 클라우드 국산화는 산업발전에 의미가 있다”며 “누구나 혁신적인 사업아이디어만 있으면 사업화 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HPC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