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피싱 방지 솔루션 ‘아카마이 MFA’ 출시
아카마이, 피싱 방지 솔루션 ‘아카마이 MFA’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팩터 인증 보안 제공
아카마이 로고
아카마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이경준)가 하드웨어 보안 키 없이도 FIDO2(Fast Identity Online) 멀티팩터 인증을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피싱 방지 솔루션 ‘아카마이 MFA(Multi-fator Authentication)‘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카마이 MFA는 기존 스마트폰을 하드웨어 보안 키로 변환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FIDO2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의 MFA 접근방식은 피싱이나 중간자 공격으로 쉽게 조작 및 활용될 수 있다. FIDO2는 보안 MFA를 제공하는 업계 표준이자 별도의 암호와 사용자가 필요 없는 인증 방식의 시작점이다. 기업이 이러한 수준의 보안을 갖추려면 하드웨어 키를 배포하고 관리해야 한다. 여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복잡성이 또한 증가한다. 

아카마이 MFA는 가장 강력한 표준 인증 방식을 사용하고 물리적 보안 키 대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피싱 방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FIDO2 기반 아카마이 MFA는 엔드투엔드 암호화와 챌린지 및 응답 기능으로 추가 비용 없이 멀티팩터 보안 기술을 제공하고 인증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릭 맥코넬 아카마이 사장 겸 보안 기술 그룹 총괄은 “표준 2중 인증 푸시 알림은 기업이 하드웨어 보안 키를 배포하고 관리하지 않는 경우 쉽게 감염될 수 있어 복잡성을 크게 높인다”며, “아카마이 MFA는 FIDO2 표준의 모든 이점을 제공하고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피싱 방지 푸시를 사용해 기업이 하드웨어 보안 키 없이도 새로운 수준의 MFA 보안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