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장 출입기록·맞춤정보제공 ‘문자체크인’ 서비스 선보여
KT, 매장 출입기록·맞춤정보제공 ‘문자체크인’ 서비스 선보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1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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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출입 정보 기록과 마케팅 정보 등 양방향 서비스 제공
고객들이 매장 입장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출입 등록을 하고 있다.
고객들이 매장 입장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출입 등록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문자 한 통으로 매장 방문 고객이 출입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T가 이번에 선보인 ‘문자체크인’은 식당이나 오프라인 매장 등을 위한 B2B 서비스다. 매장 입장 고객들이 본인의 휴대전화로 매장의 전용 번호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출입 기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역관리 강화로 식당이나 매장에 입장하려면 입구에서 QR 코드를 찍거나 수기 명부 작성이 필수다. KT는 QR 코드 생성이 어렵거나 수기 명부 작성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용법이 매우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출입 등록을 위해 매장 전용 번호로 문자메시지만 보내면 된다. 발송 시 등록 완료 메시지가 고객에게 회신된다. 매장 방문이력이 문자 발송 기록의 형태로만 남아, 명부가 외부에 노출될 가능성이 낮다

이와 함께 개인정보이용/마케팅정보 수신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가 발송된다. 고객이 동의한 경우 해당 매장에서 할인정보 및 쿠폰, 영업시간 안내 등의 맞춤형정보를 제공하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DX본부 민혜병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과 영업활동을 병행하는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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