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출시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데이터 관리, 분석 기능 단일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4가지 고품질 장비 제공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통합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하나의 강력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삼중 출력 전원 공급기, 임의 함수 발생기, 디지털 멀티미터, 오실로스코프로 구성된 스마트 벤치 에센셜(SBE; Smart Bench Essentials)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교 연구실과 일반 테스트 실험실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실험 장비, 실험실, 클라우드 등이 원활하게 연결되는 혁신적인 테스트 장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차별화된 연결을 통해 고객들은 학습, 교육 또는 문제 해결 상황 속에서 통찰력을 가속화할 수 있다.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은 제조 및 R&D 부문 제품의 설계와 테스트용으로 개발된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장비로, 소규모 제조 기업에 적합한 소형의 스택형 설계를 제공한다.

또한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은 학습을 공유하고 극대화가 필요한 대학교 연구실에도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원격 학습 기술이 빠르게 새로운 표준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대학은 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올바른 기술을 통한 원격 학습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키사이트 전자산업 제품 부문 부사장인 크리스토퍼 케인은 “4가지의 장비 모두 일관된 모양과 동일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연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4가지 테스트 장비가 강력한 패스웨이브(PathWave)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결됨으로 엔지니어들은 테스트 장비 관리가 아닌 통찰력과 혁신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상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상무
오상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상무

한편, 오상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상무에게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의 제품소개, 활용분야 등을 일문일답으로 들어봤다.

Q. 키사이트에서 발표한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어떤 제품인지.
A.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전자, 정보 및 통신 기술 분야의 차세대 엔지니어들을 양성해야 하는 교육기관의 실험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원 공급기, 함수 발생기, 디지털 멀티미터 및 오실로스코프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이 통합된 하나의 강력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장비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가 측정 장비를 통해 연구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벤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장비 구성, 제어 및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또한 실험실 장비와 데이터를 원격으로 테스트, 분석 및 공유하고 테스트 설정과 데이터 수집부터 보고서 생성까지 간편한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며, 전체 실험실 장비와 구성을 손쉽게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다.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와 더불어 엔지니어 과정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 툴인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벤치뷰(PathWave BenchVue)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장비를 빠르게 구성하고 같은 PC 화면에서 디바이스 테스트를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PC에 데이터를 저장해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간편하게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실험실 환경과 가장 근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리모트 액세스 랩(PathWave Remote Access Lab) 소프트웨어와 패스웨이브 랩 매니저(PathWave Lab Manager) 소프트웨어가 옵션으로 포함된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쉽게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할 수 있고, 미래의 엔지니어들이 원격으로 실험실 환경에 접근할 수 있으며, 실험실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Q. 어떤 분야에 적합한지.
A.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차세대 엔지니어들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대학교 실험 연구실이나 양질의 엔지니어링 교육 과정을 제공해야 하는 교육기관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원격 학습 기술이 새로운 기준으로 빠르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전세계에서 주요 전자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와 패스웨이브 리모트 액세스 랩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미래의 엔지니어들이 실험실 장비를 원격으로 각자 위치한 장소에서 손쉽게 일정을 조율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웨이브 랩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실험실을 책임지고 있는 교육 관계자 또는 실험실 관리자들이 보다 쉽게 실험실 장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실험실의 모든 장비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와 실험실 장비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와 직관적인 컬러 디스플레이 및 버튼 레이아웃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와 직관적인 컬러 디스플레이 및 버튼 레이아웃

Q.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A. 먼저 직관적인 컬러 대형 디스플레이이다.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의 모든 장비에는 대형 7" LCD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고객들이 먼 거리에서도 정보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LCD 디스플레이의 입출력 채널과 조명 버튼 및 입출력 커넥터는 쉽게 설정을 구성할 수 있도록 색으로 구분되어 있다. 

두번째는 원격으로 실험실 자산과 구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랩 매니저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격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손쉬운 실험실 장비 관리를 지원한다. 

세번째는 클라우드 연결이다. 클라우드 기반 원격 실험실 예약 및 세션 예약을 통해 안전하게 실험실 장비 접근이 가능하다. 키사이트의 원격 액세스 실험실 솔루션은 실험실 장비를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는데, 이 종합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본 장비 실험실을 완벽하게 원격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웹 기반 실험실 관리와 장비 제어 일정 관리를 비롯하여 측정과 분석을 위한 원격 접근을 지원한다. 또한 키사이트의 독자적인 커넥티드 솔루션을 사용하면 최대 50명의 학생과 강사 및 실험실 관리자가 언제, 어디서든 동시에 실험실 장비에 원격으로 접근 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한 실험실 작업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측정을 실행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장점인 연결성이다. 연결성을 통해 실험실 장비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엔지니어들이 이루고자 하는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간단하고 신속한 테스트 하드웨어 설정 및 제어를 위한 패스웨이브 벤치뷰 소프트웨어를 통해 장비의 연결과 제어가 간단해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게 테스트 측정을 실행하고 결과에 접근할 수 있다. 디지털 멀티미터, 전원 공급기, 오실로스코프 및 함수 발생기 전용 장비 앱을 사용하여 고객들은 각 장비의 공통 측정과 설정을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 저장, 분석 및 보고서 생성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지원하며, 테스트 중인 디바이스를 측정할 때 테스트 결과를 키사이트의 패스웨이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장비 하드웨어 또는 PC에 저장할 수 있다.

Q.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
A.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 시리즈는 엔지니어들이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설계 능력과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툴로 몇 가지 핵심 기능을 통해 제품을 분석하고 관련 문제들을 해결한다.

전 세계 어디서든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험 결과를 테스트, 분석 및 공유할 수 있고, 설정과 구성, 측정, 저장, 추후 분석부터 보고서 생성까지, 패스웨이브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24시간 연중무휴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지식 센터와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키사이트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