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분석 전문업체 ㈜핀텔, 상장 주관사로 대신증권 선정…코스닥 상장 본격화
AI 영상분석 전문업체 ㈜핀텔, 상장 주관사로 대신증권 선정…코스닥 상장 본격화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03.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영상분석 전문 업체인 ㈜핀텔(대표 김동기)은 대신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핀텔은 2015년 12월 세계 최고의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시작한 기술주도 회사이다. 창업 초부터 과감한 R&D 투자로 자체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1년 만에 발명특허 산자부장관상을 수상하고, 2018년 스마트시티 서밋 아시아 국토부장관상, K스타트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재권 보호를 위해 특허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1년 3월 현재 국내외 특허 28건을 출원 및 등록한 상태이다.

핀텔의 주요 기술은 이미지 압축정보(H.264/H.265) 기반 객체 선별, 계층적 다중 ROI 추적연산 기술, 딥러닝 데이터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한 메모리 절감 등 실시간 영상분석의 정확성과 경제성을 실현하는 독자 기술이다.

핀텔은 작년도 결산 기준 연평균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방범, 안전, 교통, 리테일 안면인식 등 영상분석 시장에서 주목 받는 공급자로 부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