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21a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21a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신제품, 12개 주요 업데이트 및 수백 가지 새로운 기능 포함
매스웍스 로고
매스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가 16일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스 2021a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 2021a(R2021a)에서는 수백 개의 신규 및 업데이트된 매트랩 및 시뮬링크 기능과 함께 3개의 신제품과 12개의 주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매트랩의 새로운 기능에는 라이브 스크립트의 동적 컨트롤, 그리고 코드 작성 없이 라이브 스크립트에 플롯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작업 등이 있다. 시뮬링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C 코드를 재사용 가능한 시뮬링크 라이브러리로 가져오고 시뮬레이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R2021a에서는 위성 통신, 레이더 및 DDS 응용 분야의 새로운 제품도 선보인다.

위성 통신 툴박스(Satellite Communications Toolbox)는 고속 모빌리티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저궤도 위성의 수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장비 제조업체와 운영업체에서 위성 통신 시스템과 링크를 모델링, 시뮬레이션, 분석 및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새로운 툴박스에서는 매트랩에서 표준 기반 위성 통신 신호를 개발하기 위한 유연한 환경, 그리고 위성 통신, 항법 및 원격탐사 시스템의 다중 도메인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구성 가능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레이더 툴박스(Radar Toolbox)는 다기능 레이더 시스템의 설계, 시뮬레이션,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과 툴을 포함한다. 따라서 레이더 시스템 설계자와 통합업체는 레이더를 구축 또는 구매하기 전에 시스템 설계의 장단점을 평가할 수 있다. R2021a부터는 과거에 페이즈드 어레이 시스템 툴박스에 있던 레이더 특정 기능과 예제를 새로운 레이더 툴박스에서 찾을 수 있다.

새로운 시뮬링크 애드온 제품인 DDS 블록셋(DDS Blockset)은 DDS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시스템 및 알고리즘 엔지니어에게 모델링, 시뮬레이션, 검증 및 코드 생성을 포함한 완전한 모델 기반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설계 및 코딩 반복을 더 빠르게 수행하면서 오류를 훨씬 더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