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베데스다 인수로 Xbox 게임패스 포트폴리오 확장
마이크로소프트, 베데스다 인수로 Xbox 게임패스 포트폴리오 확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3.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발행사 베데스다의 모기업 제니맥스미디어 인수를 완료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발행사 베데스다의 모기업 제니맥스미디어 인수를 완료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발행사 베데스다소프트웍스를 보유한 제니맥스미디어에 대한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인수를 마무리 지으면서 제니맥스미디어 산하 8개 게임 개발사를 흡수하게 됐다. Xbox 게임 스튜디오에 합류하는 개발사로 베데스다게임스튜디오, 이드소프트웨어, 제니맥스온라인스튜디오, 아케인, 머신게임즈, 탱고게임웍스, 알파독 및 라운드하우스스튜디오가 포함됐다. 

Xbox 이용자들은 보다 많은 베데스다 게임을 Xbox 게임 구독형 서비스 Xbox 게임패스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이번 주부터 타이틀 업데이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출시될 일부 타이틀은 Xbox 콘솔 및 PC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Xbox 부문 대표는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에 대해 “업계 최강의 게임 스튜디오 팀을 꾸리겠다”며, “베데스 다크리에이티브 팀의 Xbox 합류로 앞으로 베데스다의 새로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Xbox 게임패스, 콘솔 및 PC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