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설팅 기업 인포유앤컴퍼니가 국내 최초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HoloLens2)'의 MRPP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홀로렌즈2는 HMD(Head Mounted Display) 형태의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디바이스이다. 가상 오브젝트를 현실 공간에 표현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소형 컴퓨터를 내장하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PC 없이도 정교한 가상 오브젝트를 표현 가능하다.
현실 공간을 차단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이나, 단순하게 가상정보를 현실 공간에 나타내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과는 달리, 홀로렌즈2는 현실에서 다양한 가상 그래픽을 구현함은 물론, 사용자의 △시선(Gaze) △음성(Voice) △손동작(Gesture)을 통해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산업현장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제조, 의료, 서비스, 교육 업종 등에서 기업의 비대면 및 원격 서비스 등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홀로렌즈2의 MRPP Silver 역량을 취득한 인포유앤컴퍼니는 Dynamics 365 및 Power BI, Power Platform, Azure 클라우드 컨설팅 및 프로젝트 기술력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력으로 기업들이 빠르게 자사의 서비스 및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해 혼합현실을 적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6일 마산대학교, 18일은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웨비나에서 홀로렌즈 MR 활용 시나리오를 소개했다.
마산대학교에서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수업에서 Dynamics 365 Guide를 활용해 MR환경에서 생동감 넘치는 교수학습 지도가 가능한 시나리오를 소개하게 된다. 이어 연세대학교에서는 Y-Smart Space 및 XR Lab에서 Dynamics 365 Remote Assist를 통한 MR환경 기반 Robot 작동법 원격 학습 시나리오를 홍보했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자사가 HoloLens SI 파트너사(MRPP)로 선정됨에 따라 기존의 뛰어난 Dynamics 365, Power BI, Power Platform의 노하우를 살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제조, F&B, 공공기관 등 국내 MR 시장을 향해 본격적으로 확대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icrosoft 공식 CSP Tier1 파트너사인 인포유앤컴퍼니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KT 커머스, 유진테크, 연세대학교, 마산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 홀로렌즈2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