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넥스, 영림원소프트랩 ERP 'K-시스템 에이스' 도입
엠씨넥스, 영림원소프트랩 ERP 'K-시스템 에이스' 도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웨어, 프로젝트 진행
2일 엠씨넥스 ERP, MES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를 개최했다.
2일 엠씨넥스 ERP, MES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자율주행 및 스마트 영상기기 전문기업인 엠씨넥스(대표 민동욱)가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생산관리시스템(MES) 도입을 위한 킥오프를 2일 가졌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자회사인 시스웨어(대표 양대진)는 산업별 프로젝트가 특화된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엠씨넥스가 K-시스템 ERP를 처음 도입한 건 매출액 규모가 약 300억원 정도였던 2007년이다. 시스웨어는 2007년 구축부터 15년간 추가개발과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3년에는 엠씨엑스의 베트남 닌빈시 진출에 맞추어 영림원소프트랩 베트남 현지법인(대표 김진환)에서 ERP를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율주행과 더불어 최첨단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카메라 영상 기술에서 앞서고 있는 엠씨넥스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 역량 강화 목적으로 ERP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MES는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수주했다.

엠씨넥스 전산고도화팀 배재호 수석은 “한국 본사와 베트남 법인까지 ERP와 MES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동종업계들의 구축사례를 비교하고, 최종 결정까지 2년 이상 검토했다”며, "K-시스템 에이스를 통해 본사와 베트남까지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손익분석을 통해 미래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스웨어 프로젝트 PM인 박지영 수석컨설턴트는 “한국 본사와 베트남 법인 간의 통합 기준정보관리, 수주 및 판매/생산계획 연계, 거래내역 연계, 재작업관리(Rework), 공급망관리(SCM) 개선, 원가개선 방안 등으로 기업성장 속도와 규모에 맞는 시스템 구축으로 기업의 경영 역량이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2019년 첫 매출액 1조 클럽 가입한 엠씨넥스는 2020년 매출액 1조 3,111억원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K-시스템 에이스는 영림원소프트랩이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경영분석모델이 결합된 맞춤형 ERP다. 오는 5월 온·오프 동시 세미나로 산업별 프로세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