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출시
KT,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한 통으로 택시 탑승기록 가능
택시 탑승객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택시 탑승 기록을 하고 있다.
택시 탑승객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택시 탑승 기록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전화 한 통으로 택시 이용자의 탑승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택시 이용자는 별도로 탑승 기록을 하지 않거나, 이동차량 내에서 수기명부를 작성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정보를 제대로 기록하지 않아 코로나19 확진자 추적이나 밀접접촉자 역학 조사에 어려움이 컸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T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모두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조기 활성화를 위해 3월 한 달 간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이 기간 동안 모인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 민혜병 본부장은 “KT는 코로나19의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BDO(Business Development & Operation)그룹을 구성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택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