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 위한 새로운 전략적 접근 제시
화웨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 위한 새로운 전략적 접근 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2.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클린 시 화웨이 클라우드&AI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겸 클라우드 & AI 마케팅 부장이 MWC 상하이 2021에서 발표하고 있다.
재클린 시 화웨이 클라우드&AI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겸 클라우드 & AI 마케팅 부장이 MWC 상하이 2021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MWC 상하이 2021에서 재클린 시 화웨이 클라우드&AI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겸 클라우드&AI 마케팅 부문장이 통신사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제안했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5G' 포럼에서 연설한 재클린 시 화웨이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의 다음 단계'라는 연설에서 통신사들이 어떻게 풀스택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대규모 디지털 전환을 향해 단계별 및 다방면으로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개요를 설명했다. 

재클린 시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은 통신사가 유비쿼터스 컴퓨팅 역량 , 특히 클라우드 역량을 개발하고 에코시스템을 종합하여 산업 혁신이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화웨이는 기꺼이 통신사 및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산업의 꿈을 이뤄가고 디지털 시대의 가장 유니크한 기회를 만들어 갈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재클린 시 부사장은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는 화웨이가 제안하는 레퍼런스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이는 통신사가 디지털 오퍼레이션(Digital Operation), 디지털 트랜젝션(Digital Transactions), 디지털 생산(Digital Production),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 등 4가지 핵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디지털, 지능형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기반으로, 통신사는 다양한 서비스 요구와 단계에 따라 점진적으로 비즈니스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하도록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재클린 시 부사장은 ICT 인프라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화웨이는 앞으로도 통신사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디지털 전환의 선두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클라우드-파이프-디바이스 시너지를 활용하여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 날 포럼에서 빌 탕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사장은 디지털 운영 혁신 포럼에서 4개 영역(서비스, 플랫폼, 기술, 환경)간의 시너지를 통해 통신사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 전략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