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그룹-대전시, 4차 산업혁명 중심 도시 조성 나선다
한글과컴퓨터그룹-대전시, 4차 산업혁명 중심 도시 조성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로봇·모빌리티 등 ICT 기술 접목 통한 미래 도시 추진
드론특구 조성 및 활성화 위한 기술 협력 및 지원체계 구축 예정
25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왼쪽)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왼쪽)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과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미래 도시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그룹과 대전시는 25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차산업혁명특별시 완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한컴그룹이 보유한 드론, 로봇, 모빌리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첨단 ICT 기술을 대전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협력을 추진하고, 미래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특히, 한컴그룹은 대전시에 위치한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를 통해 대전시의 도심형 정밀비행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드론특구) 조성 및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컴그룹은 한컴인스페이스가 보유한 드론스테이션과 드론 운항관리 기술, 드론 데이터 플랫폼 등을 비롯해 그룹사의 여러 기술을 융합한 도심용 드론교통관제 인프라 구축 및 드론 서비스 실증을 추진한다. 

대전시는 드론특구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및 수요 발굴, 공공 서비스 모델 제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드론특구를 통한 대전시와 한컴그룹의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 대전시가 명실상부한 4차산업혁명특별시로 거듭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대전시는 국내 과학기술의 중심지 역할을 해온 만큼, 그룹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기술을 적용 및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드론을 비롯해 로봇,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대전시의 스마트시티 구현에 일조하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