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새로운 컬러 디지털 인쇄기 선봬
한국후지제록스, 새로운 컬러 디지털 인쇄기 선봬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4.12.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산트 80 프레스’...일반 사무실에도 설치 가능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전문 인쇄 시장은 물론이고 일반 기업에서도 활용 가능한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80 프레스(Versant 80 Press)’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에 지난 8월 출시된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의 첨단 기술을 탑재하면서도 사이즈는 반으로 컴팩트해, 1:1 마케팅 인쇄물 제작 등 POD(주문형 맞춤 인쇄, Print On Demand) 작업이 필요한 일반 기업이나 디자인 회사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첨단 인쇄 기술과 폭넓은 용지 수용성으로 다양한 인쇄물 제작 가능

이번 신제품은 52gsm(gsm ; gram for square meter, 인쇄 용지의 중량을 표시하는 단위로, 제곱 미터 당 그램을 의미)의 얇은 용지에서부터 최대 350gsm까지 다양한 두께의 용지를 수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봉투, 라벨지, 광택지, 엽서 등 다양한 용지를 분당 80매의 빠른 속도로 출력하는 이 제품은 ‘소형 벨트 롤 퓨징 기술(Compact Belt Roll Fusing Technology)’을 탑재해 용지 종류에 관계없이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한다.

이 기술로 전문 인쇄 시장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에서도 개인 맞춤형 DM(다이렉트메일)과 같은 1:1 마케팅 인쇄물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60mm까지 출력이 가능한 배너 프린팅(banner printing)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포스터, 책 표지 등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유지 비용은 줄이고 생산성은 향상

기존 제품의 성능을 개선한 ‘어드밴스드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 역시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다. 인쇄 준비 과정에는 용지 양면정합, 농도 보정 등 공수와 시간이 많이 드는 다양한 작업이 포함된다.

버산트 80 프레스는 이러한 사전 준비 작업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인쇄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장비 가동률을 높여 더 많은 인쇄 작업을 할 수 있다.

울트라 HD 이미지 품질로 고객 만족 실현

버산트 80 프레스는 하이엔드 제품에 적용된 ‘울트라 HD(Ultra High Definition) 해상도’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탑재했다. 이 기술은 이미지 데이터 처리 과정에서 기존 대비 4배 많은 픽셀 수를 구현함으로써 가는 선과 텍스트, 그라데이션 색상 등을 2400X2400dpi(dpi ; dots per inch, 1인치에 포함되는 점의 개수로, 숫자가 클수록 인쇄 해상도가 뛰어남)의 해상도로 정교하게 표현한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스토캐스틱 스크린(Stochastic screen)이 픽셀의 균일성을 향상시켜 모아레(물결무늬) 현상을 방지한다.

전문 인쇄시장뿐 아니라 일반 사무실에서도 활용 가능

또한, 10.4인치의 대형 인터페이스로 조작이 간단하며, 프린트 서버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일반 PC나 USB에서 직접 문서를 복사, 출력, 스캔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기업 사무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홀 펀칭, 두 번 접기와 Z자 접기, 소책자 제작 등 다양한 후가공 옵션을 제공하며,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워크플로 솔루션을 지원한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사장은 “생산성과 편의성이 향상된 이번 신제품으로 다가오는 새해 고객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버산트 80 프레스는 전문 상업인쇄 시장뿐 아니라 일반 기업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이 특징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복사, 스캔, 출력 등 오피스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DM과 매뉴얼 등 기업의 마케팅 자료들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