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쿨앤쿨, 네이버웍스로 현장·본사 협업 강화"
네이버클라우드 "쿨앤쿨, 네이버웍스로 현장·본사 협업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웍스 V3.0 대규모 업데이트 업무 활용
쿨앤쿨은 네이버웍스로 현장과 본사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쿨앤쿨은 네이버웍스로 현장과 본사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쿨앤쿨(대표 곽상준)이 자사의 모바일 기반 업무용 협업 솔루션인 네이버웍스를 통해 본사와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협업으로 업무 생산성의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쿨앤쿨은 20년간 오픈마켓 시장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이다. 제품 판매부터 웹사이트 제작, 커머스 디자인, 물류 서비스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이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쿨앤쿨은 코로나19 이후, 원격 근무가 장기화 그리고 일상화되면서 비대면 업무 시에도 유연한 근무 환경과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한 업무 협업 도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네이버웍스를 선택했다.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네이버웍스를 통해 쿨앤쿨은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업무 전달 속도 개선과 협력업체와의 소통 등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특히 애경, 피죤 등 다양한 기업의 공식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사로 매일 수십 개의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직원에게 업무 진행 상황을 한 번에 전달하고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다. 

또한 본사와 현장을 오가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랜 시간을 들여 협업 솔루션의 사용법을 교육하기 어려웠기에, 직관적인 이용자 환경(UI)∙경험(UX)을 제공하고, 외부 협력사 연동성이 좋고 테라급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네이버웍스가 효과적이였다. 

네이버클라우드 사업부 윤찬호 이사는 "비대면 협업의 효율성과 편의성의 중요도가 높아지며 모바일 기반 업무용 협업 도구 도입에 관심을 갖는 기업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기업별 실제 업무 방식에 맞는 효율적인 협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