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센싱-인피니언, 차량용 인캐빈 센싱 솔루션 MOD620 발표
비트센싱-인피니언, 차량용 인캐빈 센싱 솔루션 MOD620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2.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인캐빈 센싱 솔루션 MOD620
차량용 인캐빈 센싱 솔루션 MOD62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이 반도체 기업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와 함께 혁신적인 인캐빈 경험을 위한 고해상도 60GHz MOD620 레이더를 발표했다.

양사가 이번에 발표한 MOD620은 비트센싱의 설계와 인피니언 칩셋의 결합으로 개발되어 안전하고 강력한 차량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산호세 주립대학교가 발표한 ‘차량 내 어린이 열사병 사망률 연구’에 따르면 90년대 이후, 차량 내 방치된 유아 사망사고의 54%가 단순한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사건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MOD620은 탑승자의 호흡 및 심박을 통해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감지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탑승자가 운전자 없이 방치되었을 경우에는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려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MOD620은 차량의 종류 및 크기에 상관없이 작동될 수 있는 감지 기능을 제공하며 옷, 담요 등을 투과하여 감지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한다. 

비트센싱은 고성능 인캐빈 센싱 레이더를 구축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재구성하고 안테나를 재설계했다. 레이더 데이터 신호 처리를 위한 MCU, 신호를 송신 및 수신하여 감지하는 MMIC를 전략적으로 구성하고 원활한 신호 처리를 위해 안테나 재배열을 통해 설계된 MOD620은 가장 강력한 레이더 성능을 선보인다. 

비트센싱의 고성능 고해상도 60GHz MOD620 레이더의 주요 기능은 △멀티 기능을 제공하는 싱글 레이더 솔루션 △넓은 시야영역 및 감지거리 △커스텀 가능한 안테나 디자인 등이다.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는 “인피니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하고자 하는 비트센싱의 비전에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비트센싱은 오토그레이드 레이더 솔루션을 인하우스로 연구 및 개발하는 유일한 국내 스타트업으로 그 동안 탑티어 칩셋 기반 고성능 레이더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여해왔다. 이번 MOD620을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커넥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하오 친 잉그 인피니언 아태지역 파트너십 매니지먼트 및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비트센싱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기술 업계뿐만 아니라 칩셋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인피니언 칩셋과 비트센싱의 전략적인 레이아웃 변경 및 하드웨어 재구성을 통해 최고의 레이더 성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