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아부다비 투자진흥청과 파트너십 체결…UAE DX 사업 본격화
베스핀글로벌, 아부다비 투자진흥청과 파트너십 체결…UAE DX 사업 본격화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2.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71’로 중동아프리카 본사 확장 이전하고 혁신 센터 2곳 설립
베스핀글로벌 로고
베스핀글로벌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으로부터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받아 아부다비 글로벌 기술 생태계 ‘허브71(Hub71)’에 한국 기업 진출을 추진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 아부다비로 중동∙아프리카 본사(베스핀글로벌 MEA)를 확장 이전하고 클라우드 운영센터와 기술 허브 등 혁신 센터 두 곳을 설립해 아랍에미리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금융 서비스, 핀테크 등과 같은 새로운 분야의 사업 및 기술팀 성장에 이바지할 것이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해커톤 프로그램 유치 외에도 매년 5~10명의 아랍에미리트 인턴 채용을 위한 현지 대학과의 인재 양성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ADIO는 허브71과 함께 아부다비 혁신 생태계 전반의 기술기업과 연계해 파트너십 체결, 사업기회 및 네트워트 제공 등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사업 확장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ADIO의 20억 디르함(USD 5억 4500만 달러/원화 약 6,103억 원)의 혁신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부다비 정부의 가단21(Ghadan21)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ADIO의 혁신 프로그램은 ICT, 금융 서비스, 관광, 애그테크(Ag-tech), 헬스케어와 생물약제학 등 고성장 혁신 사업을 장려한다. 이 프로그램은 혁신 기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을 지원해 아부다비에 더 큰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프로젝트를 가능케 하는데 목적이 있다. 

ADIO사무총장 타리크 빈 헨디 박사는 “아부다비는 건설적 붕괴에 주력한다. 모두를 위한 장기적 성공을 목적으로 혁신과 솔루션에 박차를 가하며 현재의 상황을 전환하고 있다”며, “ADIO는 아부다비에서 혁신의 미래를 견인하기 위해 다하고 있다. 아부다비의 대규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발판을 만드는 데 협력하는 베스핀글로벌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MEA CEO 모우테 샤그릴은 “베스핀글로벌과 ADIO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지역 입지를 확장할 수 있는 지원을 확보했다. 양사는 디지털 확장과 기업이 클라우드의 힘을 충분히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며, “이를 위해, 재능을 펼치는 것뿐만 아니라 아부다비의 비전인 지역의 혁신 허브가 되어 아랍에미리트의 글로벌경쟁력지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