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코리아-한국레노버,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4종 출시
컴볼트코리아-한국레노버,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4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2.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인프라 요구사항에 따른 폭넓은 선택권 제공
레노버-컴볼트 LC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
레노버-컴볼트 LC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컴볼트(지사장 오진욱)는 레노버글로벌테크놀로지코리아(레노버DCG코리아, 대표 신규식)와 함께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제품 라인업을 업데이트하여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컴볼트코리아와 레노버DCG코리아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2021년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LC-3000, LC-4000, LC-6000, LC-9000 등 4종에 대한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했다고 발표했다. 

LC 시리즈는 ‘레노버 SR650’ 서버 및 ‘레노버 DE4000’ 스토리지에 가트너가 데이터센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분야의 9년 연속 ‘리더’로 선정한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컴볼트 컴플리트 백업&복구’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다. LC 시리즈는 스토리지 및 하드웨어가 일체형으로 탑재되어 운영상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향후 필요시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솔루션이다.  

기존에 MySQL, Maria DB, PostgreSQL, 몽고DB 등 오픈 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이미 제공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시장 요구 사항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Nutanix AHV),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RHEV), KVM, 오픈스택,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등 가상화 및 클라우드, 그리고 최근에 각광받는 컨테이너 기반의 쿠버네티스 환경까지 스냅 기반의 고속 백업을 이용한 파일 및 테이블 단위의 복구를 지원해 폭넓고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복 제거 기반 백업 가속, 백업 복제, 블록 기반의 변경 백업, 스토리지 기반 스냅샷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한글이 지원되는 GUI 기반의 단일 콘솔에서 데이터 관리 현황 분석 및 장애 유형 자동 분류, 백업 데이터 분석 등 모든 작업을 운영할 수 있고, 이메일 리포팅 기능으로 백업 관리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운영 및 관리 편의성이 강화됐다. 

신규식 레노버DCG코리아 대표는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 근무의 증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어지면서 데이터 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LC 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뛰어난 확장성과 폭넓은 호환성, 효율적인 관리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 지원 등 강력한 제품력으로 더 다양한 규모의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오진욱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양사가 선보이는 LC 시리즈는 간편한 도입과 운영, 관리를 지원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제품”이라며, “이처럼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백업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에 LC 시리즈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올해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