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타 얼라이언스에 합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타 얼라이언스에 합류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2.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장거리 IoT 커넥티비티 표준 가속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제타(ZETA)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제타(ZETA)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저비용 장거리 IoT 커넥티비티를 위한 제타 LPWAN(ZETA Low-Power Wide Area Network) 기술을 추진하는 업계 협력단체 ‘제타 얼라이언스(ZETA Alliance)’에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제타 기술은 중국, 일본 등 여러 지역에서 이미 빠르게 구축되고 있으며, 혁신 무선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안정적인 연결을 기반으로 장거리에 걸쳐 저전력 저비용 장치를 구현하게 해준다. 네트워크 노드 간 피어-투-피어 통신을 구현하는 메시 네트워킹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네트워크 커버리지와 복원력을 향상시켜준다.

프로모터 회원사로 참여한 ST는 제타 기술이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IoT 확산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표준을 통해 매우 제한적인 비용 조건에서도 고부가가치의 IoT 기반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ST의 STM32 무선 제품 마케팅 상무인 하킴 자파르는 “제타는 기존 LPWAN 기술을 기반으로 솔루션 개발자의 선택과 유연성을 한층 더 지원하고, 더 많은 최종 사용자에게 더 큰 IoT 혜택을 제공하게 해준다”며, “ST는 IoT 커넥티비티를 위한 모든 주요 LPWAN 표준을 위해 업계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개발자가 혁신의 성과를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