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엠브리, 아카데미 과학 기술상 수상
인텔 엠브리, 아카데미 과학 기술상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2.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엠브리 로고
인텔 엠브리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원API 렌더링 툴킷의 한 부분인 인텔 엠브리(Intel Embree)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라이브러리가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에서 수여하는 아카데미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는 아카데미는 인텔 엠브리가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하학적 레이트레이싱 렌더링 기술이 영화 제작 과정에 혁신적인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레이트레이싱 방식은 빛의 물리학과 3D 사물 및 그 표면 재질을 결합하여 수학적으로 정확한 반사, 굴절, 그림자 등을 포함한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생성한다. 렌더링 개발자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및 콘텐츠 크리에이이터들은 인텔 엠브리를 사용해 고화질, 하이파이(Hi-Fi)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인텔 엠브리를 활용해 머리, 털, 거울과 모든 물체의 반사 및 그림자와 같은 초현실적인 조명 효과를 통해 극사실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엠브리는 차량, 프로펠러, 조류와 같은 이동 물체에 대한 복잡한 모션블러도 지원하며, 광선 지향 원반, 구, 일반적인 원반과 같은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도 지원해 모래 및 거품과 같은 입자 효과를 렌더링할 수 있다.

인텔 엠브리는 개발자들이 인텔 제온과 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인텔 SIMD 및 인텔 AVX-512와 인텔 Xe 아키텍처(GPU)와 같은 새로운 인텔 XPU 플랫폼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하드웨어에서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지원한다. 고객은 실시간 성능, 빠른 렌더링 주기, 비용 효율성 및 메모리 절감을 통해 고품질 렌더링에 집중하고, 컴퓨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라자 코두리 인텔 수석 부사장 겸 아키텍처, 그래픽 및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아키텍트 및 총괄은 “인텔 엠브리 팀은 전세계 비주얼 스토리텔러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렌더링과 레이트레이싱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돌파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엠브리 팀이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