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10개월 만에 3천명 돌파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10개월 만에 3천명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2.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의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10개월 만에 3,000명 넘게 참여했다.
안랩의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10개월 만에 3,000명 넘게 참여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은 지난해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프로그램의 참여자 수가 10개월 만에 3,300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한 해 방문 견학 총 인원 1,016명의 3배를 뛰어넘는 수치이다.

안랩 ‘라이브 견학’은 인터넷이 연결된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한 비대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이다.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만 있으면 견학이 가능해 장소적 제약이 없고, 방문 견학자보다 훨씬 많은 인원의 동시 견학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라이브 견학’은 사전 녹화된 영상물을 기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존 온라인 견학과 달리 실제 현장에서 참관하는 견학과 큰 차이가 없다. 방문 견학과 동일하게 견학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기업소개, IT·보안 직무소개, 필수 보안 정보 전달, 직무 멘토링, 사옥 투어 등을 진행한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안랩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쌍방향 온라인 ‘라이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온라인 견학 기본 지식과 노하우를 사회가치실현 차원에서 PDF와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기업 및 기관에 무료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