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S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지원…수수료 무료
SKT, MS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지원…수수료 무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연동 후 PC, Xbox, 모바일 등을 통해 휴대폰 결제 가능
SKT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게임 및 콘텐츠 등 결제 시 휴대폰을 통한 직접 결제가 가능하고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SKT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게임 및 콘텐츠 등 결제 시 휴대폰을 통한 직접 결제가 가능하고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KT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웹사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콘텐츠 구매 과정 중 결제 방법에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윈도우s 기반 PC, Xbox, 모바일 단말기 등의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Xbox Game Pass’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구독형 상품 및 서드파티 개발사의 소프트웨어와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단,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경우, 올 3월부터 휴대폰 결제 지원 범위에 포함될 예정이다.

SKT 고객은 휴대폰 결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판매되는 콘텐츠의 결제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방식인 해외겸용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를 하면 결제 금액의 약 2~3%가 수수료로 발생해 고객들의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휴대폰 결제를 하면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고객 부담이 줄어든다.

SKT 한명진 마케팅그룹장은 “S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Game Pass 등 구독 경제 저변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SKT는 고객이 구독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