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솔루션 GS인증 획득
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솔루션 GS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의 HTML5기반 라이브러리 연동솔루션 ‘엑스디바이스플러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토마토시스템의 HTML5기반 라이브러리 연동솔루션 ‘엑스디바이스플러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인 ‘엑스디바이스플러스(eXDevic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ActiveX와 같은 비표준 기술의 지원 중단에 따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현재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여 설계된 제품이다. 

또한 ‘라이브러리 구동 및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하여 이를 제품에 적용했으며 핵심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이 제품은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ActiveX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들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웹 표준 사업에서 골칫거리였던 업무화면과 외부 주변장치와의 연동 부분이 해결된 셈이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PC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램으로 IE10, IE11,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웹소켓을 지원하는 다양한 표준 브라우저에서 호환 가능하다. 또한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 실시간 적용이 가능하여 유지보수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구동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제어를 설정할 수 있는 트레이 아이콘, 모든 기능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파일 등 최적의 업무 환경을 고려한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으며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