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SaaS PLM 플랫폼 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 완료
PTC, SaaS PLM 플랫폼 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 완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1.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aS CAD, PLM 업계 선두로 입지 확보
PTC는 SaaS PLM 플랫폼 공급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를 완료했다.
PTC는 SaaS PLM 플랫폼 공급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를 완료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PTC(한국지사장 박혜경)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수명주기관리(PLM) 플랫폼 공급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인수한 온쉐이프와 아레나솔루션즈의 결합을 통해 PTC는 제품 개발 시장에서 순수 SaaS 솔루션 공급자로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 이를 통해 SaaS 솔루션이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한편 향후 잠재 가능성이 높은 미드 마켓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레나솔루션즈 인수 성료와 함께 PCT는 자사의 SaaS 사업부를 확장하고, 이 사업부 내에 아레나, 온쉐이프 및 뷰포리아 증강현실 기술을 포함시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확장된 사업부는 오랜 기간 동안 PTC 글로벌 영업 대표를 지낸 마이크 디툴리오가 PTC의 CEO인 짐 헤플만을 직속 상관으로 두고 사업부를 이끌 예정이다.

짐 헤플만PTC 회장 겸 CEO는 "하나가 된 아레나솔루션즈와 온쉐이프는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실현에 있어 급부상 중인 SaaS로의 전환 기회와 시장 선점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성능의 순수 SaaS CAD와 PLM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며, "기존 CAD 및 PLM 시장에서 강한 모멘텀을 보여준 자사의 크레오 솔루션과 윈칠 솔루션은 물론 이제 SaaS에서 선두를 달리게 된 아레나솔루션즈과 온쉐이프 솔루션은 제품개발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