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셀제나 통증, 치료 후 만족도가 더 높아
프락셀제나 통증, 치료 후 만족도가 더 높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7.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의료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시술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우리 피부에 대해 훨씬 더 해부학적으로 접근하고 그에 따른 부작용 및 호전 효과를 상당부분 일치하도록 예상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때문에 그 동안 피부 문제로 고민하던 사람들에게는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여드름흉터자국, 여드름흉터치료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프락셀제나는 다양한 레이저 시술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꼽히는 시술이다. 과거의 경우 여드름은 치료 할 수 있어도 여드름흉터로 패인 피부는 되돌리기 어렵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움푹 패인 손상피부도 프락셀 레이저 시술을 통해 상당부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여드름흉터자국 치료에 효과적인 프락셀제나

프락셀제나는 정상적인 피부 조직은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는 레이저 박피 시술로, 기존의 레이저 박피 시술에 비해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부작용은 최소화한 레이저 시술을 말한다. 모공, 기미 치료는 물론 여드름흉터, 자국치료에 뚜렷한 치료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각종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무엇보다 정상적인 피부조직은 보존하면서 손상 부위를 자극하여 피부 재생능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 회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프락셀제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프락셀 시술 후 통증과 일상생활

간혹 프락셀제나 시술이 통증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결정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프락셀 제나 레이저 시술의 경우 레이저 강도에 따라 통증 및 시술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와 자국을 치료하려면 어느 정도의 통증과 피부 붉음증을 감안해야 할 필요가 있다.

프락셀제나는 피부표면 1cm 당 약 2~3천개 가량의 미세한 레이저 빔을 피부 깊숙이 전달함으로써 열치료점을 따라 홀 모양으로 피부를 관통하여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고 콜라겐 섬유를 짧게 끊어주는 것이 시술 원리이다. 이 후 주변 정상조직이 파괴된 열치료점을 메꾸듯이 회복시키며 치료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시술과정에서 자연스러운 통증 발생과 시술 후 붉음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지속적인 보습과 재생 및 진정관리를 통해 완화시킬 수 있다. 만약 시술 직후 중요한 일정이나 만남이 있다면 시술 날짜를 미루거나 3~4일 가량 여유 기간을 두는 것이 좋다.

프락셀 시술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강남역 피부과 시안클리닉 김대원 원장은 “프락셀 시술은 의료진의 노하우와 피부 상태에 대한 폭넓은 견해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최상의 효과를 보일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다.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레이저 강도로 적절하게 시술이 이루어져야 부작용을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결정에 앞서 의료진의 숙련도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라며 프락셀 시술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프락셀제나의 경우 기존의 프락셀 레이저에 비해 통증이 많이 줄어들어 표면 마취만으로도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자체에 대한 통증보다는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상기했을 때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프락셀은 좋은 대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