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AoA기술로 IoT 자산 관리 지원 강화
온세미컨덕터, AoA기술로 IoT 자산 관리 지원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1.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RSL10'에 '쿠파 인텔리전스 로케이팅’ 시스템' 탑재
쿠파 인텔리전스 로케이팅이 탑재된 온세미컨덕터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RSL10
쿠파 인텔리전스 로케이팅이 탑재된 온세미컨덕터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RSL10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온세미컨덕터는 업계 최저 전력의 플래시 기반 블루투스 저에너지 시스템온칩(SoC)인 RSL10에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Quuppa Intelligent Locating System)을 탑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제조업체는 사용자 친화적인 CMSIS-팩 형식으로 제공되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방향탐지 기능과 진보된 AoA(Angle of Arrival) 기술이 적용된 초저전력 실내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쿠파 인텔리전트 로케이팅 시스템은 위치기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기술 플랫폼이다. 고유의 방향탐지 방법론과 포지셔닝 알고리즘을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태그와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쿠파의 기술은 포지셔닝 업데이트를 초당 최대 50회까지 전송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다용도의 실시간 위치 시스템(RTLS) 솔루션을 모든 업계에 제공한다. 

RSL10 쿠파 RTLS AoA CMIS-팩은 온세미컨덕터와 기술 파트너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자산 관리 개발 생태계의 일부로 제공된다. 이는 제조업체에 유연한 배포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센서 개발 키트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RSL10 기반 솔루션을 탑재했다.

온세미컨덕터 IoT 담당 총괄 와이렌 페레라 “자산 모니터링과 추적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저전력 무선 감지와 정확한 위치 탐지가 필수다. 온세미컨덕터의 업계 선도적인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플랫폼에 쿠파 추적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이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