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롯데컬처웍스에 BI 시스템 구축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롯데컬처웍스에 BI 시스템 구축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1.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뷰’로 전사 데이터 상관 관계 확인…보다 전략적인 의사결정 가능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로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MSTR, 지사장 양천금)는 롯데컬처웍스(대표 기원규)가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BI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컬처웍스는 사업이 다각화되면서 다양한 데이터 분석 수요가 증가하여 보다 원활하게 전사데이터를 공유 및 탐색, 협업, 분석하고자 최신 기술의 도입을 고려하게 됐다. 롯데컬처웍스는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동향 및 시장 정보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공유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정확한 분석을 진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신 사업 기회 발굴 및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BI 시스템 구축이 필요했다. 

롯데컬처웍스는 전사 데이터를 BI 시스템이 제공하는 단일 뷰를 통해 임원진, 팀장, 실무 담당자 등에 맞춰 다차원 정밀 및 통합 분석하는 등 모든 데이터 분석 요구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 경영 혁신(PI)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B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존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시스템은 물론, 매출/고객/입장객/손익분석 정보 데이터를 포함한 실시간 실적 지표, HR 시스템 등을 연동시켜 전사 데이터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다차원 인과 및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전사 내부 사용자들에게 ‘단일 뷰’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공하는 BI 포털 을 통해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확한 현황 파악과 통찰력을 확보하여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BI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다각적으로 분석된 데이터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인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분석된 맞춤형 보고서를 조직 전체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되어, 정확하고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롯데컬처웍스의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대용량 데이터를 가진 다양한 산업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