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MSTR, 지사장 양천금)는 롯데컬처웍스(대표 기원규)가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BI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컬처웍스는 사업이 다각화되면서 다양한 데이터 분석 수요가 증가하여 보다 원활하게 전사데이터를 공유 및 탐색, 협업, 분석하고자 최신 기술의 도입을 고려하게 됐다. 롯데컬처웍스는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동향 및 시장 정보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공유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정확한 분석을 진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신 사업 기회 발굴 및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BI 시스템 구축이 필요했다.
롯데컬처웍스는 전사 데이터를 BI 시스템이 제공하는 단일 뷰를 통해 임원진, 팀장, 실무 담당자 등에 맞춰 다차원 정밀 및 통합 분석하는 등 모든 데이터 분석 요구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 경영 혁신(PI)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B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존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시스템은 물론, 매출/고객/입장객/손익분석 정보 데이터를 포함한 실시간 실적 지표, HR 시스템 등을 연동시켜 전사 데이터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다차원 인과 및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전사 내부 사용자들에게 ‘단일 뷰’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공하는 BI 포털 을 통해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확한 현황 파악과 통찰력을 확보하여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롯데컬처웍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BI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다각적으로 분석된 데이터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인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분석된 맞춤형 보고서를 조직 전체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되어, 정확하고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롯데컬처웍스의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대용량 데이터를 가진 다양한 산업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