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2021년 보안 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파이어아이, 2021년 보안 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아이 2021년 사이버 보안 전망 보고서 표지
파이어아이 2021년 사이버 보안 전망 보고서 표지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파이어아이가 2021년 보안 시장 전망을 담은 2021년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0년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한 해였지만, 사이버 보안 영역에는 보장되는 점들이 있다. 공격자들은 공격 대상이 직면한 어려움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공격을 이어갈 것이다. 이러한 공격자들은 TTP(Tactics, techniques and procedures)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계속해서 스파이 활동과 금전적 이득을 취하기 위해 계속 활동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이 계속해서 침해를 입고, 그 결과 비즈니스 운영 중단, 데이터 침해, 그리고 거의 예외 없이 재정적 손실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

파이어아이는 인사이트와 전문지식, 미래에 대한 안목을 담아 2021년 사이버 보안 전망을 정리했다. ‘글로벌 리셋:  2021년 사이버 보안 전망’ 보고서에서는 글로벌 팬데믹이 불러온 원격근무 및 다른 변화, 랜섬웨어, 국가차원의 활동, 클라우드 및 보안 검증 등의 주제를 다룬다.

파이어아이는 “지난 몇 년간 기업들은 맹렬한 속도로 클라우드로의 대규모 마이그레이션을 실시했으며, 그중 많은 기업이 그 과정에서 보안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며, “이들 기업은 2021년에는 클라우드 보안을 보완하고 보안 검증을 강화해야 한다. 보안 검증은 보안 관점에서의 갭과 중복되는 곳에 새는 비용이 없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올해에는 보안이 최적화 상태인지 여부는 물론 지출 절감에도 도움이 되는 검증, 특히 관리형 검증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