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엔터프라이즈형 ‘폼랩 팩토리 솔루션’ 발표
폼랩, 엔터프라이즈형 ‘폼랩 팩토리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1.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팩토리 패키지, 맞춤형 재료 개발, 폼랩 컨설팅 등으로 구성
폼랩 팩토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폼랩 팩토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3D 프린터 전문업체 폼랩이 대기업들의 대량생산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용 '폼랩 팩토리 솔루션(Formlabs Factory Solutions)'을 제공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폼랩 최초로 제공되는 '폼랩 팩토리 솔루션'은 3D 프린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적층 제조용 재료 등의 기술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 방식으로 제공돼 제조업체들이 이 솔루션의 도입만으로 폼랩의 기술들을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

'폼랩 팩토리 솔루션'은 △맞춤형 팩토리 패키지 △맞춤형 재료 개발 △폼랩 컨설팅 등의 세 가지 솔루션이 하나의 패키지로 묶여 공급된다.

이 가운데 맞춤형 팩토리 패키지는 산업용 3D 프린터인 '폼 3(Form 3)'를 기반으로 구축된 모듈식 생산 스테이션을 통해 기업의 규모나 성장 속도에 맞춰 생산 규모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제조기업은 연간 1만개 이상의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 

맞춤형 재료 개발에서는 폼랩의 재료 라이브러리를 통해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에 적합한 소재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폼랩의 3D 프린팅 방식인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SLA) 프린팅은 다양한 프린팅 재료를 하나의 폼랩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폼랩 컨설팅을 통해서는 폼랩의 팩토리 솔루션팀이 맞춤형 3D 프린팅 작업장을 설계하고,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폼랩의 다분야 전문가들이 제품 아이디어에서부터 제품 출력의 최적화 및 생산 구현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팀과 함께 업무를 진행한다.

폼랩 기술팀은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와 필요에 따라 적층 제조를 위해 부품 파일을 완성하거나 프린터당 출력을 최적화하고 부품당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지속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지원을 통해 예상 ROI 및 손익 분기점을 포함한 프로젝트 실행 가능성을 확인하고 사업 계획을 세울 수 있게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