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손목·신발에 착용 가능한 스마트 밴드 ‘화웨이 밴드 4e’ 출시
화웨이, 손목·신발에 착용 가능한 스마트 밴드 ‘화웨이 밴드 4e’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1.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목에서는 일일 활동 데이터 기록, 신발에서는 운동모드 지원
화웨이 밴드 4e
화웨이 밴드 4e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이 손목과 신발에 착용이 가능한 듀얼 모드의 스마트 밴드 ‘화웨이 밴드 4e(HUAWEI Band 4e)'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스마트 밴드는 손목에서는 일상적 기능을, 신발에서는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화웨이 밴드 4e의 운동 모드는 러닝, 사이클링, 농구 등 스포츠 활동에 용이하다. 러닝의 경우, 6축 센서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보폭, 지면 접지 시간, 체공 시간, 체공 시간 비율, 착지 패턴, 케이던스(분당 페달 회전 수), 착지 충격, 스윙 각도, 외전 등 9가지의 데이터를 측정,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신의 운동 방식을 스스로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고급 모션 센서가 탑재된 화웨이 밴드 4e는 사용자가 신발에 착용하고 실외 사이클링 모드로 운동을 할 경우, 평균 케이던스, 최고 케이던스, 운동 시간, 평균 속도, 최고 속도, 상승고도 등의 데이터를 측정해 사용자가 최적의 페달링과 높은 효율의 사이클링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정확한 모니터링 기능으로 농구 운동에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 수직 점프 높이, 공중 체류 시간, 움직임 속도, 점프 횟수 등의 평균치와 최고치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직접 화웨이 헬스앱을 통해 운동 결과의 종합 점수를 확인하고 자신의 운동 결과 모니터링을 확인하여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다.

화웨이 밴드 4e의 무게는 약 6g 정도로, 손목에서도 부담이 없다. 한 번의 충전으로 14일가량 일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걷기, 달리기 상태를 확인하여 걸음 수, 이동거리, 소모된 칼로리 및 기타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잠들어 있는 동안 자동으로 수면 데이터를 기록하여, 사용자는 화웨이 헬스앱을 통해 깊은 수면, 얕은 수면, 기상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