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전자정부 SW 보안약점 진단 사업 3년 연속 수주
스패로우, 전자정부 SW 보안약점 진단 사업 3년 연속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 CI
스패로우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가 파수 분사 후 3년 연속으로 전자정부 소프트웨어 보안약점 진단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전자정부 SW 보안약점 진단 및 모바일 앱 검증 사업을 실시한다. 스패로우는 이번 사업의 수행 기업으로 선정돼 스패로우 사스트(Sparrow SAST)를 통해 전자정부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점검한다. 

스패로우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서비스하는 웹애플리케이션 시스템에 대한 소스코드 보안 이슈 및 웹 취약점 여부를 진단하고 결과 및 조치사항을 가이드한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에 대해서도 소스코드를 진단해 보안성 검증을 지원하며, 진단 현황 관리 및 모바일 앱 검증 통계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스패로우 사스트는 소스코드 상의 보안 약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출하는 정적 분석 도구다. 검출된 취약점을 쉽고 빠르게 고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수정 코드를 제안하며,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정오탐 판별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개발보안진단원 자격 소유자 및 소스코드 보안약점 진단 능력을 보유한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해당 사업에서 스패로우가 꾸준히 수행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력은 물론 인력에 대한 만족감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