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지난해 EDR 신규 고객 26곳 확보
지니언스, 지난해 EDR 신규 고객 26곳 확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R 노드 수 3배 성장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대시보드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대시보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지난해 단말 위협탐지·대응(EDR) 신규 고객 26곳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가 지난해 확보한 EDR 고객은 기획재정부, NH농협, 하이트진로를 비롯해 정부부처·금융·제조·신·인터넷 등 산업별 대표 기업(관) 등이다. 특히, 지난 12월에는 제2금융권 고객을 다수 수주했다.  

또한, 2020년 한해 공급한 EDR 노드수는 10만여대로 2019년 대비 3배 성장했다. 단순히 양적 성장만이 아니다. 외산 솔루션에 대한 윈백, 시범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에 따른 본 사업 수주, 언택트 환경에 따른 재택 근무 보안 환경 강화의 대안으로 EDR 도입 등 질적으로도 성장했다.

언택트 시대에 재택 근무 확산 등 보안 환경 변화에 따른 대안과 인공지능(AI)과 결합해 지능화된 변종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솔루션이 EDR이다.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V 2.0'은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고도화된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공격의 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어 차세대 보안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EDR은 보안 지능화 및 혁신 전략, 기존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의 한계 극복, 다양한 정보 수집을 통한 가시성 확보, 이상행위 대응 및 확산 방지 등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솔루션으로 지속적인 시장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시장 및 고객 요구에 기반한 EDR 로드맵 제시로 시장을 확대할 것이다”며 “정부부처, 대기업 그룹사로의 확장수요, 제1금융권과 확대되는 제2금융권의 메이저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제2 도약을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