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2021년은 제조데이터 생태계 구축 원년"
에스넷시스템 "2021년은 제조데이터 생태계 구축 원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위한 제조 솔루션의 SaaS 전환 개발 모듈 개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각자대표 박효대, 장병강)은 2021년을 제조데이터 생태계 구축의 원년으로 삼고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에스넷시스템은 2019년부터 '제조 데이터 전용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왔으며 내년 초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제조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임픽스(대표 이상호)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을 위한 '제조 솔루션의 SaaS 전환용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정부 정책과제 사업을 수요로 하는 제조사에 대해 솔루션 구축을 하는 업체인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을 위한 '솔루션 마이그레이션(Solution Migration to SaaS)' 개발모듈은 에스넷의 AI제조데이터 플랫폼 환경에서 솔루션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로 임픽스와 함께 제공한다.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의 혜택을 가장 크게 보는 것은 스마트공장의 공급기업이다.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은 제조데이터 수집 시 데이터 구조화를 편리하게 진행하고 CS나 웹기반 제품의 SaaS 전환 개발 기간 또한 종전에는 6개월에서 1년 걸리던 것이 1개월에서 3개월로 대폭 줄어든다.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은 클라우드 전환용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수요기업에 제공한다. 그와 동시에 유지보수비용 및 추가개발 공수를 혁신적으로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개발모듈은 에스넷시스템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 3월 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