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USB 타입-C 전력 전송 컨트롤러 양산
TI, USB 타입-C 전력 전송 컨트롤러 양산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7.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 케이블로 데이터, 비디오, 파워 전송이 가능

[아이티비즈] T코리아 (대표 켄트 전)는 포트 전원 스위치와 포트 데이터 멀티플렉서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올인원(all-in-one) USB 타입-C 및 USB 전력 전송(PD)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65982 USB PD 컨트롤러는 단일 또는 듀얼 롤 포트(DRP, Dual-Role Port)로 동작되며, 다양한 호스트 및 디바이스 전원 구현이 가능한 완벽한 전원 경로를 제공하는 유일한 집적회로(IC)이다.

▲ TPS65982

TPS65982는 고속 데이터 전송속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 최초의 USB 타입-C 크로스 포인트 스위치인 5.4Gbps HD3SS460과 결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위아래 구분 없이 케이블의 어느 방향으로나 USB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00W의 전력을 공급한다. 또한, 디스플레이포트를 통해 호스트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로 비디오를 내보낼 수 있는 Alternate Mode를 지원한다.

최대 15W 전력을 필요로 하는 USB 타입-C 시스템을 위해 엔지니어는 USB 타입-C Configuration Channel(CC) 로직과 포트 제어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디바이스 TUSB320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시스템이 플러그 방향을 감지해 연결된 장치에 대한 적절한 USB 규격과 모드 설정을 결정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