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SaaS PLM 솔루션 기업 ‘아레나솔루션즈’ 인수
PTC, SaaS PLM 솔루션 기업 ‘아레나솔루션즈’ 인수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 로고
PTC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PTC(한국지사장 박혜경)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수명주기관리(PLM) 플랫폼 공급업체 ‘아레나솔루션즈'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PTC는 이번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SaaS 기반 제품개발 소프트웨어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한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CAD 및 PLM Saa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계약 조건에 따라 PTC는 현금으로 7억 1500만 달러에 아레나솔루션즈를 인수하며, 관례적인 마감 조건과 규제 검토 완료에 따라 PTC의 2021년 회계 2분기 중 인수가 완료될 예정이다. 

짐 헤플만 PTC 회장 겸 CEO는 "1년 전 PTC는 온쉐이프를 인수하면서 제품개발 소프트웨어의 SaaS 영역에 본격 진입했다”며 "이러한 움직임은 다른 많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도 볼 수 있는 추세와 마찬가지로, 시장에서 SaaS 기술을 도입하려는 의지가 정점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강한 확신을 반영한 결과이다. 아레나 인수로 업계의 미래를 지속적으로 재정립하고 있는 만큼 리더십의 입지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레이그 리빙스톤 아레나솔루션즈 사장 겸 CEO는 "아레나는 엔지니어와 제품 개발자가 협업하고 제품 혁신을 추진하는 방식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혜택을 발견하고 SaaS PLM의 선구자로 입지를 다져왔다”며 “이번 인수로 우리의 비전을 입증하게 됐다. PLM은 시장이 SaaS로의 이동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